계약직 퇴직연금 가입 조건 1년 미만 근무자도 받을 수 있을까
최근에 계약직으로 일했던 친구가 그러더라고요. “나 1년 안 채웠는데 퇴직금 받을 수 있을까?” 이 질문에 대한 답이 드디어 명쾌해질 것 같아요. 바로 계약직 퇴직연금 가입 조건이 1년 미만 근무자에게도 열리면서, 앞으로는 3개월만 일해도 퇴직급여를 받을 수 있게 된다고 하네요. 저도 이 소식을 듣고 깜짝 놀랐답니다. 이게 도대체 어떻게 돌아가는 건지 제가 차근차근 파헤쳐 봤어요. 계약직 … Read more